FAQ
번호 제목
35 [판매신청관련] 매입서비스 이용권 구매 후 택배는 어떻게 보내나요?   
  • 답변
  • 택배비는 마켓인유가 따로 추가적으로 받지 않으며, 고객님이 택배를 발송하실 때 택배회사(또는 기사님)에 직접 지불하고 발송하셔야 합니다.

    택배 발송 기간 : 5월 1일 ~ 5월 15일


    고객님 → 마켓인유 보낼 때 택배비 : 고개님 부담

    마켓인유 고객님 보낼 때 택배비 : 마켓인유 부담


    *택배 접수 사이트 참고(선불 택배 이용)

    홈픽 택배 예약 : https://www.homepick.com/delivery

    CJ 대한통운 택배 예약 : https://www.cjlogistics.com/ko/tool/parcel/reservation-general

    편의점 택배 예약 : https://www.cvsnet.co.kr/main/index.do


    이외에도 편한 택배사를 이용해 선불택배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34 [판매신청관련] 검수가 끝났는데 적립이 안되었어요   
  • 답변
  • 마켓인유에서는 검수가 완료되었다고 임의로 적립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 항목에 대하여 답변을 확인 한 후에 포인트를 적립해 드리고 있습니다.

    안내드린 카카오톡 혹은 문자를 확인하시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책정된 포인트 적립에 대한 동의여부

    2. 매입불가상품에 대한 회수 또는 기부 여부

    3. 회수방법 - 매장방문회수 또는 유료택배

       (3번은 2번항목에서 회수를 선택한 경우만 답변)


    위 내용에 대하여 답변을 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후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33 [기타] 현금화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현금화 신청은 마켓인유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1. 마켓인유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세요.


    2.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나타난 '현금보상신청' 링크를 클릭하세요.


    3. 현재 현금화가능금액을 확인한 후 현금화를 원하는 금액과 이체받고자 하는 계좌를 입력하세요.


    4. 현금화 신청이 마켓인유에 접수되면 익주 목요일에 입력하신 계좌로 입금처리됩니다.


    * 신청글을 올렸다가 지급되기 전에 삭제하셨거나 계좌번호 오류로 지급이 안된경우에는 0원으로 재신청을 해주시고 문의글 남겨주시면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32 [기타] 현금화 신청 후 입금은 언제 되나요?   
  • 답변
  • ※현금화 신청 입금일 : 매주 목요일 일괄 입금※

    신청일로 부터 익주 목요일에 일괄 입금됩니다. (단,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고객센터 영업일에 입금)



31 [판매신청관련] 매입이용권 구매 금액은 다시 돌려주나요?   
  • 답변
  • 매입이용권은 마켓인유 매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 이용료입니다. 포인트로 적립해드리지 않고, 보증금의 성격이 아님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매입서비스를 이용한 이후에는 환불은 불가능합니다(이용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만 환불 가능)


    *환불 불가능 예시

    1) 매입하고 싶은 상품을 보냈는데 책정가가 납득하기 어려워 모든 상품을 돌려받은 경우 

    2)마켓인유는 매입 서비스를 진행하였으나 고객님의 매입 진행 의사가 없어 포인트 적립이 안된 경우

30 [판매신청관련] 검수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 답변
  • 마켓인유에 도착한 날짜 이후 2주이내로 처리를 예상하고 있으나, 해당 날짜에 도착하는 양이 많을경우 검수 및 결과안내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지연될 경우 따로 알림톡으로 연락릴 예정입니다.

29 [판매신청관련] 매입 이용권을 여러 개 구매할 수 있나요?   
  • 답변

  • 아니요, 1인 1매 1회만 구매가 가능하며, 양도는 불가능합니다.

28 [판매신청관련] 매입 이용권 구매 후 매입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 환불이 가능한가요?   
  • 답변

  • 네, 환불이 가능합니다.

    구입 후 택배를 보내지 않으셨다면 택배도착 기간 이후 확인 후 환불해 드릴 예정입니다.

27 [판매신청관련] 매입 이용권을 구매 후, 다음 시즌에 사용할 수 있나요?   
  • 답변

  • 아니요, 여름 매입 이용권을 구매하셨다면 가을 매입 시기에는 이용권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판매되는 매입 이용권은 기본적으로 그 계절에 맞는 매입만 가능한 이용권입니다.

    따라서 제 시기에 사용하지 못한 이용권은 환불이 가능합니다.

26 [판매신청관련] 왜 매입이 유료 서비스인가요?   
  • 답변

  • 마켓인유는 오픈부터 지금까지 매입을 해오면서 많은 고객님들을 만난 만큼 많은 상품들을 검수해왔습니다.

    감사하게도 마켓인유의 취지를 잘 이해해 주시고 동의해 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입지 않는 옷을 팔 수 있다" 라는 말의 의미를 다르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났고,

    저희가 손댈 수조차 없는, 검수하고 싶지 않은 물품을 보내시는 분들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겨드랑이가 누렇게 된 티셔츠, 보풀이 다 일어난 코트, 신던 양말 등 심지어 벌레와 함께 보내진 옷도 있었습니다.

    비슷한 사례로 기부물품만을 받는 아름다운 가게에서는 기부받은 물품의 약 70%가 쓰레기로 폐기된다고 합니다.


    마켓인유는 매입을 잠시 중단하고 여러 의견을 수렴하였습니다.

    무료로 이용하는 서비스여서 생기는 문제들이라 생각했고,

    매입이 마켓인 유의 메인 서비스인만큼 이용료를 받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그동안 고객님들의 불편사항들도 함께 반영해 수량 제한, 계절 제한을 풀 수 있는 옵션을 마련하였습니다.


    마켓인유는 모든 사람의 안 입는 옷을 사지 않습니다. 마켓인유는 재판매가 가능한 옷만 삽니다.

25 [판매신청관련] 매입 불가로 안내받은 옷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

  • 기부 또는 회수가 가능합니다. 

    기부는 마켓인유와 연계된 기부처인 굿윌스토어 밀알 송파점에 기부되며,

    회수는 매장에 방문해 직접 회수하시거나 택배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4 [판매신청관련] 옷 판매 시 금액은 어떻게 책정되나요?   
  • 답변

  • 마켓인유에서 판매하고 있는 판매가를 기준으로 금액이 책정됩니다.

    상품별로 평균적인 매입가에 맞춰 기본적으로 책정되며

    브랜드, 유행 등 판매가 더 잘 되는 특징이 있는 경우 추가 포인트가 책정됩니다.


23 [판매신청관련] 왜 포인트로 책정이 되나요?   
  • 답변

  • 마켓인유는 마켓인유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과정을 긍정적인 선순환이라 믿습니다.


    마켓인유는 본인의 옷을 팔고 받은 포인트를 사용해

    마켓인유에서 다른 옷을 구입하는 고객님을 적극 환영하며,

    마켓인 유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동참해 주시는 분이라 생각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하지만 1P = 0.7원으로 전환되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22 [판매신청관련] 검수란 무엇인가요?   
  • 답변

  • 고객님께서 매입을 위해 보내주신 상품을 마켓인유가 매입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전 과정을 말합니다.

    디자인, 오염, 손상 등을 확인하여 재판매 가능 여부를 판별합니다.

21 [판매신청관련] 판매가 불가능한 상품도 있나요?   
  • 답변

  • 일반 잡화 및 특수복은 매입이 불가능합니다.

    (스윔웨어, 유니폼 등 특수복 / 잠옷, 속옷 등 외출복이 아닌 의류 / 중고로 판매가 어려운 의류 및 잡화)

20 [판매신청관련] 판매 가능한 물품은 무엇인가요?   
  • 답변

  • 의류와 가방, 신발 등의 패션잡화입니다.

    일반 잡화 및 특수복은 매입이 불가능합니다.

19 [판매신청관련] 택배는 어떻게 보내나요?   
  • 답변

  • 매입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 시기와 택배를 발송할 수 있는 시기가 다릅니다.

    매입 이용권 판매 기간에 온라인몰에서 먼저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마켓인유에서 택배 발송 관련 안내를 드리며,

    발송 가능 기간에 안내해 드린 주소로 직접 택배를 발송해 주시면 됩니다.

18 [판매신청관련] 계절에 맞지 않는 의류도 판매가 가능한가요?   
  • 답변

  • 기본 매입 이용권 구매자는 매입 계절에 맞는 의류만 매입이 가능합니다.

    매입 이용권 구매 시, 4계절 상품 모두 매입이 가능한 옵션을 추가해 구매하시면 계절에 상관없이 매입이 가능합니다.

17 [판매신청관련] 현장 매입과 온라인 매입은 어떻게 다른가요?   
  • 답변

  • 현장 매입은 마켓인유 오프라인 매장에서 매입을 진행하는 방식이며

    고객님께서 직접 물건을 가지고 매장을 방문해 주시면 현장에서 검수가 진행됩니다.


    온라인 매입은 고객님과 대면 없이 택배로 상품을 보내는 방식이며, 결과도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16 [판매신청관련] 매입 이용권은 무엇인가요?   
  • 답변

  • 마켓인유에 고객님의 상품을 판매하시고자 하는 경우,

    먼저 매입 이용권을 온라인몰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매입 이용권 구매자만 매입이 가능합니다.

15 [판매신청관련] 옷을 판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 답변

  • 고객님의 옷을 판매하시려면 매입 서비스 이용권을 먼저 구매하셔야 합니다.

    티켓 구입은 정해진 기간에만 구매가 가능하며, 티켓 구매 이후 매입 기간에 맞춰 택배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14 [기타] 주차 가능 한가요?   
  • 답변

  • - 망원역점 : 매장 앞 임시주차 가능합니다.

    - 학동역점 : 주차가 불가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홍대입구역점 : 건물 앞 '모두의 공유' 주차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13 [사이트 이용] 아이폰 사파리 환경에서 로그인/회원가입이 안돼요.   
  • 답변
  •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 이용 시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아이폰 설정>사파리>"위조된 웹 사이트 경고" 체크 해제, "모든 쿠키차단" 체크 해제

>> [주문/결제] 마켓인유 포인트가 부족하면 구매 할 수 없나요?   
  • 답변

  • 포인트가 부족하여도 부족한 포인트 만큼 일반 결제(신용카드/계좌이체 등)를 이용하여 구매가 가능합니다. 

    결제 페이지에서 적용 가능한 포인트만큼 포인트 결제 적용하고

    나머지 금액은 일반 결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1 [주문/결제] 구매한 상품의 주문내역은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 답변
  • 마켓인유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신 상품은 쇼핑몰 상단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메뉴에서

    주문하신 상품 정보 및 배송진행 상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0 [주문/결제] 비회원 주문도 가능한가요?   
  • 답변

  • 비회원 주문도 가능합니다.

    마켓인유에서는 회원/비회원/네이버페이 등으로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마켓인유 회원에 가입하시면,

    마켓인유 포인트 적립과 다양한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회원가입을 통해 마켓인유의 다양한 혜택을 누려보세요.

9 [주문취소/환불/교환] 주문을 취소/반품하면 바로 환불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규정이 각기 다르므로 아래 결제수단별 환불 기간을 확인해 주세요.


    - 마켓인유 포인트 결제 : 

    - 무통장 계좌 : 주문취소, 반품 확정 후 입력한 환불 계좌 정보로 (영업일 기준)2~3일 이내 입금 됩니다.

    - 실시간 이체 : 주문취소, 반품 확정 후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 연결 계좌로 입금 됩니다.

    - 신용카드 : 주문취소, 반품 확정 후 2~5일 이내 카드사별 개별 승인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결제일에 따라 결제일에 카드 대금이 청구되었다가 익월 카드 청구서에서 취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8 [주문취소/환불/교환] 상품을 잘 못 구매했습니다. 주문취소를 하고 싶어요.   
  • 답변

  • 구매한 상품은 주문 당일 출고전에는 바로 주문취소 가능하며

    배송완료 이후에도 수령일 이후 7일 이내에는 반품 환불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플러스친구(마켓인유) 또는 1:1문의 게시판으로 문의를 주시면 반품과 관련된 절차를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월요일 및 점심시간(12~2시)에는 문의량이 많아 답변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고객 귀책으로 인한 경우나 또는 상품 특성에 따라 반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과실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일부 제품.
    ex) 가전제품, 식품, 화장품 · 향수류 등
    -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ex) 라벨/텍이 떨어진 의류, 패션 상품 및 사용으로 인하여 오염된 상품 등


    세컨핸즈 상품
    - 세컨핸드 상품 특성상 상품이 발송된 후 주문취소/환불/교환/반품 요청은 불가 하오니 신중하게 구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주문취소/환불/교환] 구매한 상품의 A/S가능한가요? 가능하면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 기본적으로 구매하신 상품 상세 페이지에 AS관련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입점몰(제조사)로 문의하시면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모르시거나 연락이 안 되는 경우 플러스친구(마켓인유) 또는 1:1문의 게시판으로 문의를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월요일 및 점심시간(12~2시)에는 문의량이 많아 답변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6 [주문취소/환불/교환] 배송 받은 상품에 이상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 제휴 입점 되어있는 상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당연히 교환이 가능 합니다. 

    플러스친구(마켓인유) 또는 1:1문의 게시판으로 문의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단 세컨핸드 상품의 경우 세컨핸드 상품 특성상 상품이 발송된 후 주문취소/환불/교환/반품 요청은 불가 하오니 

    신중하게 구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마켓인유 포인트 및 마일리지] 마켓인유 포인트를 가족 또는 친구와 합산하여 사용 할 수 있나요? 포인트 양도, 판매가 가능한가요?   
  • 답변
  • 마켓인유 포인트는 개개인의 ID별 보관/관리되어 타 ID의 포인트와 합산하여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마켓인유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수/양도 및 포인트 재판매가 불가 합니다.

4 [마켓인유 포인트 및 마일리지] 마켓인유 포인트 연간 사용할 수 있는 금액에 제한이 있나요?   
  • 답변

  • 연간 사용한도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상품별로 사용하실 수 있는 포인트 금액이 정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 상품별로 실제 사용하실 수 있는 포인트 금액이 표기되오니, 이를 참고하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 후, 2년입니다.

3 [마켓인유 포인트 및 마일리지] 마켓인유 포인트로 제품 구매 시 마켓인유 포인트가 적립 되나요?   
  • 답변
  • 마켓인유 쇼핑몰에서 제품 구매시 추가 적립되는 마켓인유 포인트는 현금 결제 금액에 한하여 적립됩니다.


    마켓인유 포인트 적립은 아래의 경우에 한하여 적립됩니다.

    - 마켓인유에 제품(의류, 액세서리 등)를 판매하여 적립

    - 마켓인유 온라인 쇼핑몰 현금 결제 시 추가 적립

    - 마켓인유에서 진행하는 이벤트/프로모션 진행 시 적립

2 [마켓인유 포인트 및 마일리지] 마켓인유 포인트를 사용할 때 제한이 있나요?   
  • 답변
  • 마켓인유 포인트를 보유한 아래의 정상회원인 경우 별도의 온라인·오프라인 사용 제한은 없습니다.

    - 마켓인유 홈페이지(온라인 쇼핑몰) 로그인 1년 이내의 고객

    - 1년 이내 마켓인유에 판매를 하여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

    - 1년 이내 마켓인유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단 1년 이내에 로그인, 판매 및 구매를 하지 않아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이용이 정지된 고객님들 께서는 

    마켓인유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정지를 해지 후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 [마켓인유 포인트 및 마일리지] 마켓인유 포인트는 어떻게 적립하나요?   
  • 답변
  • 마켓인유 포인트는 고객님께서 안입는 옷, 패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실 때(마켓인유가 매입 할 때), 고객님께 물건값으로 적립해 드리는 포인트 입니다.

    마켓인유 포인트로 마켓인유 전 매장, 온라인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물건을 구매하실 수 있고,

    현금화 신청을 통하여 현금으로 전환하여 입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현금화 신청은 보유하신 마켓인유 포인트의 70%로 계산되어 고객님이 입력하신 계좌번호로 입금 됩니다.

    (1P = 0.7원 입니다.)


    [현금화신청 바로가기]

비밀번호 확인

게시물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